로지텍 충전식 스피커 S715i 리뷰

편의성이 뛰어난 아이폰용 스피커 독
2011년 02월 07일 23시 08분 57초

2010년 국내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IT 제품을 한 가지만 꼽으라고 하면 단연 스마트폰을 들 수 있을 것이다. 해를 넘긴 지금도 스마트폰은 우리의 실생활에 빠른 속도로 뿌리를 내리고 있는데, 스마트폰 불모지라 불리던 한국을 이처럼 바꿔 놓은 데는 아이폰의 공이 매우 컸다.

아이폰은 초보자도 쓰기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3.5mm 이어폰 잭, 정전식 터치스크린 등 지금은 모든 스마트폰의 기본 사양이 된 요소들을 두루 탑재하고 있었고, 커넥터를 기존의 아이팟 시리즈와 통일시켜 이를 이용한 수 많은 주변기기가 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성격과 구성

지금부터 소개할 ‘로지텍 충전식 스피커 S715i’도 그 주변기기 중 하나이다. 이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이 제품은 아이폰과 아이팟을 위한 충전식 스피커이다. 눈치가 빠른 사람은 충전식이라는 단어에서 배터리가 내장되었음을 알아챘을 텐데, Ni-MH 배터리가 장착되어 완충 시 최대 8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패키지에는 통상적으로 불 수 있는 220V 어댑터 대신 범용 전원 공급 장치와 콘센트 셋이 동봉되어 있다. 단순히 프리볼트를 지원하는 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전 세계 어디에서나 쓸 수 있도록 4종의 플러그 부품을 제공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 전원 공급 장치가 연결되면 아이폰과 아이팟 연결 시에 충전도 할 수 있다(바꿔 말하면 내장 배터리 사용 시에는 충전이 불가능하다).

이 외에도 반경 10m 내에서 동작하는 적외선 무선 리모컨을 갖추고 있는데, 기능은 스피커 전원 ON/OFF, 재생/일시정지, 전/후 트랙 이동, 볼륨 증가/감소, 셔플, 반복이 전부로 아이폰용 리모컨과 흡사하며, 아이폰의 경우 모든 조작이 동기화 되지만 3.5mm 외부 입력 잭으로 연결 시에는 볼륨과 전원 조작만 가능하다.

외형과 소리

크기는 385*130*70㎣로 다소 큰 편이지만, 스피커와 전원 공급 장치, 리모컨을 모두 수납할 수 있는 휴대용 케이스를 제공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커넥터가 외부에 장시간 노출되지 않도록 커버를 닫을 수 있어 휴대성을 꽤 의식하고 만들었음을 알 수 있다. 참고로 아이폰 거치 시에는 커버가 지지대의 역할을 한다.

커넥터는 애플로부터 인증 받은 범용 독 커넥터를 탑재, 아이폰과 아이팟을 모두 연결할 수 있고, 기기가 닿는 면에는 합성 고무 소재를 사용했다. 참고로 아이폰 3GS의 경우 실리콘 케이스나 두께가 얇은 하드 케이스는 케이스를 씌운 채로 사용이 가능했지만, 인케이스 슬라이더처럼 두꺼운 케이스는 거치할 수 없었다.

소리 성향은 V자형에 가까운 느낌이지만, 3인치(76.2mm) 네오디뮴 드라이버 2개와 0.5인치(12.7mm) 네오디뮴 트위터 2개, 그리고 2인치(50.8mm) 패시브 라디에이터 4개가 장착되어 있어서인지 전체적으로 꽤 세밀한 곳까지 잘 들려주었다. 하지만 이퀄라이저나 음장 효과가 없어 음색을 조절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마치면서

PC와는 연결할 수 없기 때문에 데이터 동기화는 불가능하지만, 나름대로 휴대성이 있고 전원 연결 시에는 충전도 가능하며, 리모컨까지 갖추고 있어 로지텍 다운, 편의성이 뛰어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팟 터치/나노/클래식 등도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만일 애플 제품을 여럿 보유하고 있다면 꽤 유용할 듯 하다.

 

이장원 / mimixer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